신간소개 2013. 12. 9. 08:14



전 세계 5,000만 독자들을 사로잡은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의 완결판!

“더 이상의 화성남자와 금성여자는 없다!”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 누적 판매부수 5,000만 부 돌파

지난 2007년, 미국의 종합일간지 <USA 투데이>는 지난 25년간 가장 영향력을 발휘한 10대 서적 중 하나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선정한 바 있다. 


세계적인 남녀관계 전문가이자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존 그레이 박사는 ‘본래 남자는 화성인이고 여자는 금성인이기 때문에 둘 사이의 언어와 사고 방식은 다를 수밖에 없다’는 단순하고 명쾌한 비유를 바탕으로, 인간관계 세미나 및 부부관계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수많은 남녀의 갈등을 치유한 바 있다. 그는 폭넓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남자와 여자를 화성과 금성이라는 각기 다른 행성에서 온 존재로 설정함으로써 서로의 차이에 대한 새로운 자각과 이해를 이끌어냈으며,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과 인생의 비전을 제시했다. 


존 그레이 박사의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는 지난 10년 동안 5,000만 부 넘게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로 45개의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이 넘는 독자들이 이 책을 읽었다.  




지난 20년간 남녀관계에 대한

존 그레이 박사의 이론이 하나로 집약된 책

오늘날 미국 내 기업의 여성임원 비율은 20퍼센트 미만으로 1996년의 14퍼센트 이후 큰 변화가 없다. 그 중 3퍼센트 정도가 CEO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치는 세계 다른 지역도 별반 다르지 않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 중견 관리자의 수 또한 20퍼센트 정도에 불과해 남녀 간의 차이가 심한 상황이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의 직장인 10만 명을 인터뷰한 결과, 회사를 그만 두고 자신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았으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과소평가 받고 인정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는 여성이 대부분이었다. 이런 문제로 많은 회사들이 남녀가 평등하게 일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지만 아직까지 효율적인 방법을 찾지 못했다. 도대체 왜 남녀는 한 직장에서 ‘함께’ 일하지 못하는 걸까? 


이 책의 저자들인 존 그레이 박사와 바바라 애니스는 이 질문에 반기를 들고 현실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여자들이 흔히 직장에서 자신이 배제되었다고 느끼는 잘못된 감정이나 여자들은 질문이 너무 많고 감정적이라는 남자들의 오해 등 남자와 여자가 서로에 대해 알아차리지 못하는 여덟 가지 사각지대를 통해 서로에 대한 잘못된 추정과 견해를 살펴보는 한편, 남자와 여자가 본래 다르다는 점을 먼저 이해하고, 그 차이를 보완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인 성별이해 지능의 개발을 제안한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통해 남자와 여자가 왜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밖에 없는지와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결정하고, 갈등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다루는 남녀의 방식을 서로 차이 나게 만드는 생물학적? 사회적 영향력을 규명한다. 


함께 일하는 ‘우리’가 이긴다

존 그레이 박사와 바바라 애니스가 만들어낸 여덟 가지 사각지대와 성별이해 지능에 대한 시스템은 아메리칸익스프레스, IBM,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유명 기업에서 영향력 있게 작용하고 있다. 또한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60곳 이상의 남녀 임원들과 직장인 10만 명 대상의 생생하고 과학적인 인터뷰 결과와 사례를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존 그레이 박사의 20년 연구결과와 이론이 집약된 명실공히 ‘화성남자 금성여자 시리즈’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많은 남녀들이 일터에서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려 애쓰지만, 이성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견해와 잘못된 추정들이 자주 그 길을 가로막는다. 이런 사각지대들이 끊임없이 오해와 소통불능을 일으키고, 이것이 직장생활뿐 아니라 개인생활에서의 성공과 만족에 영향을 미친다. 남자와 여자의 가치관이 결합되면 일터에서 느끼는 직원들의 만족감이 커지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 ‘네가 이기면 내가 지는 것’이라는 제로섬 방식은 보다 포괄적인 ‘우리가 이긴다’는 견해로 대체되고 있다. 


이것이 오늘날 많은 기업에서 일어나는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함께 일하는 남자와 여자가 이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음을 역설한다. 이는 불가능한 일이 아니며, 상상으로 그쳐야 하는 꿈이 아니라는 것이다. 서로 다른 생각들이 세상에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그리고 이 둘이 합쳐질 때, 그 힘은 더욱 강력해진다.  


일과 삶에 있는 관계들을 아우르는 이 최고의 가이드북을 통해 우리는 남자와 여자를 갈라놓는 사각지대들을 제거할 수 있는 해결책과 통찰력을 발견하는 한편,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더 큰 성공과 만족을 얻게 될 것이다.  



posted by 아마데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