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2013. 12. 7. 07:00




지금, 삶과 신앙생활이 애매하십니까?

흔들리는 기독교인을 위한 하나님의 명쾌한 기준!

하나님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살아간다 하더라도 이 시대의 크리스천들은 수많은 시험에 들게 마련이다. 성경 말씀처럼 선하게 살려고 노력해봐도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 때문에 더욱 혼란스럽다. 복잡하고 험난한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자신만의 잣대로 평가하고 판단하려 하지만 답을 구하기는 애매하다. 특히 크리스천으로서 가장 현실적인 고민인 ‘욕심은 어떻게 다스릴지’ ‘술 마셔도 될지’ ‘왜 나만 고통스러운지’ ‘응답받는 기도는 무엇인지’ 등의 문제들은 풀리지 않는 숙제처럼 우리를 괴롭힌다.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하나님》(진재혁 지음, 21세기북스 펴냄)은 인간관계나 생활 속에서 풀리지 않는 고민과 문제점들을 소개하고, 이에 대해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해결책을 제시한다. 저자인 지구촌교회 진재혁 담임목사는 우리가 살면서 한번쯤 고민할 법한 애매한 문제들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답해주고 있는지를 전한다. 이를 통해 갓 신앙생활을 시작하려는 사람들,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확실한 믿음이 없는 사람들에게 크리스천으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명쾌한 해답이 되어줄 뿐 아니라 자신의 신앙을 한번 더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어딘가 의지하고 싶지만 아직 마음의 안식을 찾지 못한 일반 독자에게는 이 책에 담긴 성경의 통찰이 위로와 격려가 되어 자신의 삶의 목적과 방향을 다시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인간관계, 일상 생활, 신앙과 믿음… 

이 시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의 모든 고민에 답하다!

진재혁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인간관계, 일상생활, 신앙의 문제를 겪고 있는 크리스천에게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전달하며, 하나님의 기준으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 

1부 ‘관계 속 애매함을 정해주는 하나님’에서는 가장 친밀한 관계지만 그만큼 괴로운 연애와 부부 관계, 부모와 자식 관계 등을 살펴보면서 인간관계가 왜 어렵고 힘이 드는지를 진단한다. 그리고 갈등의 원인과 문제점을 성찰하고, 관계를 개선하고 해결하기 위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 2부 ‘일상 속 애매함을 정해주는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한 실천의 기준들을 소개하고, 크리스천으로서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삶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고 우리에게 주신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3부 ‘믿음의 애매함을 정해주는 하나님’에서는 혼란스럽고 애매한 삶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방법과 진정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며, 응답과 구원에 대한 명쾌하고 진실된 해답을 전한다. 또한 부록 ‘애매함을 정해주는 명쾌한 기준’을 덧붙여, ‘Q and A’ 형식으로 이 책의 핵심적인 내용을 확실하게 짚어 풀어낸다. 

이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애매하고 답답했던 삶과 신앙에 대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크리스천으로서 가져야 할 진실된 태도와 확신을 되새길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아마데우스
: